리더인 로버트는 캠프의 안전을 유지하는 데 골몰합니다. 반면 그 밖의 일에는 무관심하죠. 캠프는 불안정합니다. 매일같이 새로운 규칙이 생기고 다시 사라집니다. 때로는 사람도 그렇고요.
최근 캠프에 중대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우리는 이곳을 떠나거나 남는다는 선택지 중 하나를 골라야 합니다.
그것은 어떤 문제일까요?
당신은 문제에 대해 어떤 입장을 가지고 있나요?
☞ 시스템의 「행동」 항목에서 이어집니다.
클리프 애비뉴 37, 뉴포트, 로드 아일랜드.
바닷가 울창한 숲 사이에 숨겨지듯 위치한 캠핑장, 휴게소, 의자와 자전거로 쌓아올린 바리케이드…… 어수선한 풍경이지만 아무쪼록 자세히 보아 두십시오. 어쩌면 이곳이 우리 인생 최후의 집이 될지도 모르니까요.
재앙은 지금으로부터 6개월 전, 3월 어느 날 시작되었습니다. 그것이 정확히 언제 시작되었는지, 또 무엇으로부터 비롯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 날 이후 하늘 아래 번성하는 것은 오직 죽음 뿐이지만, 중요한 건 당신이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이죠.
< 캠프 >라 불리는 이 곳은 살아남은 이들이 모여 이어가고 있는 작은 공동체입니다.
인원은 서른 남짓이며, 리더인 로버트가 캠프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죠. 우리는 캠핑장 내 위치한 휴게소 건물을 중심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 캠프의 가장 큰 호재는 글램핑을 위한 대형 발전기가 아직 작동 중이라는 것입니다. 전기가 제공하는 문명의 빛은 재난 속의 고단한 일상에 적지 않은 위로를 주죠.
그러나 이곳은 완전히 고립됐습니다. 모든 물자는 소모되어 가고 있습니다. 지금의 생활이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불분명합니다. 우리 모두에게 삶은 매 순간 위태롭고, 작은 문제도 삽시간에 거친 갈등으로 번지곤 합니다.
리더인 로버트는 캠프의 안전을 유지하는 데 골몰합니다. 반면 그 밖의 일에는 무관심하죠. 캠프는 불안정합니다. 매일같이 새로운 규칙이 생기고 다시 사라집니다. 때로는 사람도 그렇고요.
최근 캠프에 중대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우리는 이곳을 떠나거나 남는다는 선택지 중 하나를 골라야 합니다.
그것은 어떤 문제일까요?
당신은 문제에 대해 어떤 입장을 가지고 있나요?
☞ 시스템의 「행동」 항목에서 이어집니다.
지금 여기
뉴포트 캠프그라운드
Newport Campground
우리의 한시적인 '집'
포트 아담스 주립 공원에 접한,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캠핑장. 2층 목조 휴게소와 벤치, 음수대를 비롯한 편의 시설이 있다.
포트 아담스 주립 공원
Fort Adams State Park
오래된 옛 해안 요새를 보존하고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주립 공원.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풍광으로 잘 알려져 있던 곳이다.
주의 필요
주차장
LAS Garage
야외 주차 공간과 기계식 타워가 함께 있는 널찍한 주차장. 버려진 차들이 을씨년스럽게 서 있다.
위험!
프로비던스 대학교
Providence Univ.
뉴포트 스타디움 근처에 위치한 4년제 대학.
사태 초기에 학교 문을 닫고 수성전을 벌였으나 내부에서 감염자가 발생하면서 무너졌다.
안전 지대?
뉴포트 박물관
Newport Museum
주립 공원의 역사와, 이곳에 서식하는 새와 동물들의 설명이 박제와 함께 있다. 사태 이전에는 일부 동물을 직접 보거나 만질 수 있어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았다.
오두막
The Shack
작은 판자 오두막. 창고로 사용된 모양인지 물건들이 어지러이 쌓여 있다. 구석에 뜬금없이 자리한 간이 침대를 보면 주립 공원에서 근무하던 사람들의 은밀한 휴식 또한 담당한 듯.
뉴포트 스타디움
Newport Stadium
풋볼, 축구, 야구 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야외 스타디움. 프로비던스 대학교의 대학 팀들도 이곳에서 자주 경기를 가졌다.
클리프 프로비던스 호텔
Cliff Providence Hotel
아름다운 바닷가 뷰와 특히 일출 풍경을 자랑하던 5성급 호텔. 더이상 머무는 사람은 없을 터인데 간헐적으로 잠긴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울린다.
메이시 백화점
Macy’s
다양한 의류 브랜드, 가구, 생활용품 등이 입점해 있던 체인 백화점 매장. 지금은 다양한 괴물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탈바꿈했다.
스완 파크 공동묘지
Swan Park Cemetery
오래된 공동묘지.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지만 지금은 울타리와 비석들 모두 웃자란 잡초에 반쯤 뒤덮여 있다.
마리나 요트 클럽
Marina Yacht Club
주인 잃은 요트들이 오래된 뼈, 혹은 이빨처럼 정박해 있다. 어쩌면 영원히.
벨빌 호수
Belleville Lake
숲에 면한 호수.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아름다웠다.
시장
Providence Farmers Market
토요일마다 농부들이 직접 재배한 식료품을 판매하던 시장. 각종 식당들이 즐비해 있으나 지금은 먹을 것의 흔적도 찾아보기 어렵다.
시청
City Hall
시청으로 사용되었던 건물. 유동 인구가 많은 교통의 요지에 있었던 만큼 사태의 타격도 피해 가지 못했다. 약탈자들에게 점거당했다는 소문이 있다.
레이크필드 스퀘어
Lakefield Square
비교적 최근에 오픈한 복합 쇼핑몰. 고급스러운 식당이 여럿 있어 데이트하기에 나쁘지 않았다.